top of page

가정교회란?

IMG_1818_edited_edited.jpg

가정교회란 교회가 가장 교회다웠던 신약시대의 초대교회를 회복해 보겠다는 운동입니다. 가정교회는 초대교회에 있었던 사랑의 역사와 성령의 역사가 오늘날의 교회에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가정교회들이 서로의 집에서 모여 예배를 드리고 서로 가족처럼 삶을 나누고 친밀한 가운데 서로 기도하던 신약 교회의 모습이 사랑과 성령의 역사를 이루어 냈다고 믿습니다.


가정교회, 즉 목장은 믿는 사람들과 안믿는 사람들이 함께 가족을 이루어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하고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해 보려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가족 공동체이며 작은 교회입니다. 목장은 가족이기 때문에 서로 삶을 깊이 나눌 수 있고, 나눔과 서로를 향한 깊은 관심 속에서 그 동안의 상처나 기독교에 대한 오해를 풀게 됩니다. 하나님의 소원대로 살아보려고 노력하는 목장 식구를 보며, 다른 목장 식구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같이 고민하고 섬기는 목장 식구를 통해서 하나님을 전혀 모르던 식구들의 마음이 열리기 시작하고 나눔과 섬김, 기도를 통해 치유와 회복이 일어납니다. 솔직한 나눔과 구체적인 기도 응답을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게 되고 삶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교회에 나오게 되고 삶공부를 통해 하나님에 대한 오해를 풀고 주일 설교말씀을 통해 가치관도 정립하게 되면서 행복한 신앙생활이 시작됩니다. 목장은 서로 섬겨주고 기도하면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예수님의 섬김을 연습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목장에는 사랑이 있고 생명이 있고 놀라운 감동이 계속됩니다.

1. 신약 교회의 회복을 목표로 합니다.

조직, 활동, 사역 방법, 리더십 스타일을 가능하면 신약 성경에 가깝게 만들어보려고 노력합니다. (사도행전 2:42, 46-47)

2. 교회 성장보다 영혼 구원과 제자 만드는 교회 본연의 목적에 충실합니다.

예배의식 중심의 수동적인 신앙생활과 가르쳐서만 제자를 만들려는 성경공부 중심의 제자훈련에서 탈피하여 비신자에게 전도하여 예수님을 영접하고 섬김의 삶을 보여줌으로 제자를 만드는 “영혼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교회 본연의 목적에 충실합니다. (디모데전서 2:4) 

3. 가정에서 매주 모여 예배, 교육, 친교, 전도, 선교등의 기능을 하는 공동체입니다.

목양을 하는 평신도를 목자로 세워 6-12명이 매주 모입니다. 신자와 비신자, 남자와 여자가 함께 모입니다.

4. 목회자와 평신도 각자가 본연의 사역을 되찾도록 합니다.

성경적으로 교회 사역을 분담하여 담임목사는 교회 전체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을 발휘하고,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며 평신도들을 훈련시켜 이들로 하여금 전도, 심방, 상담을 비롯한 목양 사역을 감당하게 하고 교회 사역을 통해 교회를 세워가게 합니다. (에베소서 4:11-12)

5. 하나님의 사랑과 치유와 회복,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합니다.

솔직한 삶의 나눔을 통한 치유와 회복과 기도 응답을 통한 하나님을 경험하고, 섬김과 사랑을 통해 삶이 변화되어집니다. 배우고 익힌 말씀을 사람들 속에서 실천하는 연습을 통해 말과 삶이 일치한 신앙생활을 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확실한 제자를 만들어 냅니다. (마가복음 3:14-15)

[추천영상] 가정교회란 무엇인가?

클릭!

https://youtu.be/Yx4dq1O5clg

Logo.jpe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