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중고등부

IMG_2983.jpeg
IMG_1094.jpeg
IMG_2974.jpeg
IMG_2044.jpeg
IMG_1832.jpeg

선한 영향력을 통해
청소년기에는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변화를 인정해 주면서 자녀들이 성경적인 가치관을 지닌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나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와 신앙의 선배들의 선한 영향력을 통해 독립된 인격체가 되도록 돕습니다. 중고등부에서는 자녀들을 아이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 미성숙한 어른으로 보아 책임감 있게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처리해 나가도록 존중해 주되 부족한 부분은 가르쳐 주며 지도합니다.

예배 및 소그룹 나눔
6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청소년들이 함께 영어로 예배합니다. 장년 예배처럼 참여하는 예배를 드립니다. 찬양팀으로 예배를 돕고 대표기도와 다양한 참여로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 후에는 각 청소년 소그룹 리더의 인도에 따라 소그룹 나눔을 통해 말씀을 복습하고 삶과 말씀을 연결하고 실천하는 결심의 시간을 갖습니다.

삶공부 및 세례입교반
삶공부와 세례입교반을 통해 예수님을 자신의 개인적인 구주로 영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성경적인 가치관을 심어주고 학교생활이나 친구관계 등 일상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훈련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자녀들이 대학에 가서도 세상적인 가치관에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고 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유스목장
주일 예배를 통해 의지적인 영역, 삶공부를 통해 지적인 영역이 다루어진다면 매주 금요일 함께 모이는 목장을 통해 정서적인 영역이 채워지게 됩니다. 유스 목장은 어른들과 같은 순서로 진행 되지만 상황에 맞게 목장 전후에 서로가 더욱 친밀해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유스 목자는 형과 누나로서 동생들을 위해 기도해 주고, 학교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 본을 보이려 노력하며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합니다. 매주 부모님들이 식사와 장소를 제공합니다.

특별활동
한달에 한번 각종 즐거운 활동(볼링, 스케이트, 피크닉 등등)이나 사회 봉사 활동을 통해 서로 친밀해지는 시간과 이웃을 섬기는 시간을 갖습니다.

여름수련회
매해 여름 Roots 수련회(Bloominton, IL)에 참석하여 찬양과 청소년 시절에 필요한 말씀을 통해 도전 받고 3박 4일간 중서부의 다른 교회 청소년들과 함께 교제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Logo.jpeg
bottom of page